<엉덩이 부분체조(1)>
청바지가 썩 잘 어울리는 섹시한 힙 만들기! 딱 달라붙는 청바지를 입고 싶다면 엉덩이를 가꿔야 한다. 탄력 있고 위로 올라 붙은 엉덩이는 건강하고 섹시해 보인다. 또 엉덩이가 처지면 다리도 짧아 보인다는 사실! 더 이상 군살 붙고 펑퍼짐한 엉덩이는 참을 수가 없다!

▶ 엉덩이를 올린다.
1. 한쪽 다리를 무릎이 직각이 되도록 뒤로 굽혀 의자 위에 올려 놓는다. 양손은 허리에 올리고 등을 곧게 편다.
2. 무릎을 굽혔다 편다. 굽힐 때는 무게 중심을 앞발의 발꿈치에 두고 무릎을 직각으로 유지하는 데 신경을 쓴다. 한 발씩 8~10회 하는 것을 1세트로, 2~3세트 실시한다.

▶ 엉덩이를 안쪽으로 모은다.
1. 아랫배에 쿠션을 대고 엎드려 발목을 엇갈린다.
2. 엉덩이 안쪽을 힘을 넣은 상태로 무릎을 굽히지 말고 다리를 들어올린다. 두발을 번갈아 가며 8~10회씩 2~3세트 실시한다.

▶ 엉덩이를 올리고 허벅지 안쪽 군살을 뺀다.
1. 양손에 1~2kg 의 아령이나 내용물이 들어 있는 1.5리터의 페트병(플라스틱 생수병이나 콜라병)을 들고 다리를 앞뒤로 약간 벌리고 선다.
2. 앞발의 무릎을 굽혀 무게 중심을 싣고, 뒷발을 뒤로 뻗으면서 허벅지가 바닥에 평행이 되도록 엉덩이를 내린다. 좌우 8~10회씩 2~3세트 실시한다.

▶ 엉덩이를 동그랗게 만든다.
1. 벽에 양손을 대고 바로 서서 허리를 곧게 편다.
2. 한쪽 다리를 아래에서부터 천천히 위로 올린다. 다리가 올라 갈때 허리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좌우 8~10회씩 2~3세트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