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인의 비만에 좋은 음식>

 한 여름이 되면 몸매를 마음껏 과시할 수 있는 좋은 계절이다. 날씬하고 키가 큰 사람들은 자신의 몸매를 자랑하기 위하여 여름을 기다려 맘껏 뽐내며 거리, 수영장, 바닷가를 활보한다. 그러나 많은 사람은 자신의 몸에 대하여 항상 부족함을 느끼기 때문에 자신 있는 사람은 드물다. 체질적으로 보면 태음인들이 가장 비만한 경우가 많고 다음은 소양인이 많고 소음인이 가장 적다. 상당수의 소음인은 살이 빠져서 살을 찌고자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현대생활이 편리해지고 먹는 것이 풍부해 짐에 따라서 비만해 지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또한 전체적인 비만보다 부분적으로 엉덩이나 허벅지의 비만을 호소하는 경우도 적지가 않다.  소음인의 건강을 유지하면서 살을 빼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

소음인 비만이 오는 원인은 기가 부족하여 나타나는 경우와 옴이 차서 순환이 안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가장 많다. 그러므로 몸의 냉증을 풀어주어 대소변의 배설이 잘 되게 하는 것과 기가 부족하여 순환이 안되어 살이 찌는 경우에는 기의 순환을 도와서 살이 빠지게 하는 것이 건강도 유지하며 탄력 있는 몸매를 유지할 수 있다.

특히 한여름이 되면 탈진이 되면서 기운이 빠지고 살은 붓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기운을 보충하려면 단백질의 성분을 먹어야 한다. 소음인에 권해 줄 수 있는 것은 닭고기나 개고기, 꿩고기, 염소고기 등이 몸을 따듯하게 하여주며 단백질성분을 보충하여 준다. 이때에는 기름 성분을 모두 걷어내고 살코기만을 먹어야 한다.

무더운 여름의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은 역시 생선류가 단백질 성분을 공급하며 몸을 따뜻하게 하여 살이 안찌는 것이 많다. 명태, 도미, 미꾸라지, 멸치, 조기, 민어 등의 생선이 부족해지기 쉬운 단백질을 보충하여주는 좋은 식품들이다.

다이어트에 가장 많이 찾는 식품은 채소류로써 시금치, 양배추, 미나리, 파, 마늘, 생강, 고추, 겨자, 후추 등으로 따뜻한 성질이거나 매운 성질의 것으로 다이어트에는 매우 좋은 식품이다. 특히 소음인과 같이 몸이 차고 순환이 안되어서 나타나는 비만에는 몸의 냉기를 풀어주며 대소변의 배설을 원활하게 하여 살이 빠진다.

과일로써는 사과, 귤, 토마토, 복숭아 등의 과일이 좋으며 맛이 단 과일은 많이 먹으면 다이어트에 좋지 않으므로 조금만 먹어야 한다. 곡류로써는 현미멥쌀, 현미찹쌀, 찹쌀, 감자가 좋다. 그러나 소음인들은 너무 찬음식을 먹게 되면 설사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체력이 많이 손상이 되거나 순환이 안되어 살이 찌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한다.

 

 

자신의 사상체형,사상체질에 맞는 그림을 눌러보세요, 자세한 체질과 특성이 나옵니다.

                

 사상체질(다이어트)전문 우리한의원

 디스크(사상체형교정,통증)전문 우리들한의원

 대한한의동통학회 회장

대표원장  김 수 범 한의학박사

www.wooree.com      www.iwooridul.com

안드로이트폰 무료앱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