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병에 좋은 건강식

 

golf_player.gif 

몸은 힘들어 자신의 보해주고 기운도 나는 그런 음식을 먹고자 음식을 고르다 보면 한가지 걸리는 것이 있다. 그것은 다름 아닌 나이가 들면서 성인병이 생기거나 비만한 경우에는 음식을 선택하기가 보통 난감한 것이 아니다. 그래서 결정을 하는 것이 이번 한번만 먹고 다음에는 먹지 않겠다고 다짐을 하고 먹어보지만 기분은 썩 좋은 것은 아니다. 비만한 사람은 살이 찔것이 걱정이 되고 고혈압, 당뇨, 동맥경화가 있는 분들은 병이 더 악화 되지는 않을까 걱정을 하면서 먹으니 기분이 날 리가 없다. 여기에 이려운 어려운 상황에서도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하고자 한다.

snowboard.gif 

음식은 이것저것 먹고 싶으나 위장기능이 약하여 많이 먹지 못하고 긴장을 많이 하고 쉽게 피곤하고 혈압이나 당뇨가 있거나 소음인인 경우에는 창출추어탕 이 좋다. 몸에 열이 많고 직선적이며 혈압이 있고 얼굴이 붉거나 소양인인 경우에는 생지황가물치탕이 좋다. 비만하고 열이 많으며 갈증이 심하고 고혈압, 당뇨, 동맥경화 등이 있고 목이 뻣뻣한 사람이나 태음인들은 칡대구탕이 좋다. 태양인은 조개탕이 좋다.


 < 만드는 법 >

 

* 창출추어탕 : 창충 30g, 미꾸라지 400g, 파, 마늘, 생강, 후추, 고춧가루등의 양념: 창출과 미꾸라지를 넣은후 양념을 넣어서 끓인다. 


 

 

 

 

*생지황가물치국 : 생지황 30g, 가물치 한 마리, 양념류 : 생지황, 가물치, 양념류를 넣어서 끓이되 너무 맵지않고 담백하게 끓인다.


 

 

 

 

*칡대구탕: 칡 30g, 대구 500g, 무, 콩나물, 양념류를 넣어서 끓이되 기름기가 없이 담백하고 맵지 않게 한다.

 

 

shellfish.jpg 

조개탕을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