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자의 다이어트를 보고...

                                                              

요즘 많은 사람의 화재를 모은 것은 개그우먼 이영자의 다이어트에 관한 이야기다. 얼마 전에 여러 방송에 나와 갑자기 날씬해진 모습으로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하여 많은 사람의 다이어트에 대한 희망을 불어넣어 주었다. 그전의 뚱뚱하고 둔해 보이던 모습은 없어지고 세련된 여성으로 거듭난 모습은 너무나 큰 변화였다.

다이어트의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 할 때는 참으로 고생을 많이 하고 노력도 많이 하였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러나 갑작스럽게 지방흡입술을 하였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이제까지 노력하였던 공이 모두 허사로 돌아가고 말았다. 공인으로써 거짓이 없어야 하는데 지방흡입수술을 하였다는 것을 속인 것이 문제가 된 것이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어찌되었든 그 만큼의 살을 뺏다는 것은 절대 쉬운 일은 아니다. 이번 글은 이영자의 다이어트 방법을 체질적으로 분석하여 보고자 한다.

먼저 자신의 체중에서 약 10%이상을 뺀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일반적으로 뚱뚱한 사람들이 몸에 열도 많고 식욕도 매우 강하여 식욕을 억제하기가 매우 힘들다. 그러나 이러한 욕구를 이겨냈다는 것은 인내심과 의지력을 높이 산다. 설사 지방흡입수술을 하였다 하더라도 자신의 체중을 유지하는 것은 쉽지가 않기 때문이다.     

요즘 유행하는 "땡김이" 참으로 기발한 아이디어이다. 여성으로서 자신의 몸과 얼굴을 관리하기 위하여 많은 고민을 하여왔음을 알 수 있다. 몸 안의 지방이 없어지면서 늘어지기 쉬운 피부를 효율적으로 올리면서 피부의 탄력을 유지할 수 있는 매우 좋은 방법이다. 그러나 이것이 서로의 이권과 관련이 되었다는 것은 가슴이 아프다.   

운동을 단순하게 뛰거나 땀을 뻘뻘내야 살이 빠진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실제 몸 안의 체지방을 빼기 위하여서는 자신의 체력에 맞는 유산소운동을 꾸준히 해야한다. 이영자씨의 운동법을 보면 자신의 체력에 맞는 운동요법을 연구하여 뛰고 걷는 것을 자신의 신체적 여건에 맞게 반복함으로써 효율적인 운동을 하였다. 특히 앞으로만 뛰지 않고 뒤로 뛰면서 잘 안 쓰는 근육을 운동하고 몸의 균형을 잡았다는 것은 매우 훌륭한 발상이라 할 수 있다.

 


 사상체질크리닉    성인병크리닉    비만크리닉     통증크리닉   추나크리닉  수험생진료실   사이버우리한의원  

한의학 관련사이트   김수범박사소개    나의 체질은    한의원진료안내      한의원위치    국제학술대회 및 세계방문기

우리한의원 상담실    한의정책실    사이버강의실    cool  site  방명록   ENGLISH

전자우편 보내기: wooree@wooree.com 

top2.gif 홈페이지로 나가기

우리한의원 마크

우리한의원,우리한방병원은 상호등록( 제025161, 제031379호)이 되어 있으며, 우리(들)(한)의원,(한방)병원우리한의원의 허가를받아야 합니다. 또한 홈페이지상의 모든 글은 저적권법에 보호되며, 함부로 인용할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것입니다.


ⓒ 1998  WOOREE Computing, Designed by O.M.D. Ph.D. Su Beom Kim, All right Reserved